성스러운 아이돌

네이버 목요웹툰

원작  신화진

각색  스튜디오M

그림  악사

 

 

밤에 잠들기 전에 웹툰을 조금 봐 볼까 하고 뒤적였다가

이 만화를 보고 그만

계속 웃음이 터져 잠이 깨고 말았어요.

결국 새벽 늦게야 잠이 들었다는...

 

 

 

원작은 웹소설이었어요.

이 개그감이 소설로도 표현되어 있는 건지 궁금해서

시리즈앱을 다운받았어요.

 

 

 

 

그러나 소설과 만화는 표현방식이 정말 다르다는 것을

굉장히 실감했다고나 할까..

개그감은 각색의 힘이었군요..😅

 

 

 

 

 

이 만화(소설)는 아이돌 그룹이 등장해요.

5인 멤버의 '와일드 애니멀'.

정서 케시 태인 혜결

그리고 주인공인 연우인데

아무래도 연우와 다른 세상의 대신관 렘브러리가

서로 몸이 바뀐 듯 합니다.

 

 

 

여긴 어디? 나는 누구?

 

 

 

겉모습은 연우지만

영혼은 대신관 렘브러리이기에

근엄한 사극말투를 쓰는데

멤버들과 매니저는 컨셉 잡지 말라며 야단칩니다.

 

 

 

 

연우의 몸과 아이돌에 적응하기도 전에

스케줄에 끌려다니며 고초를 겪는 렘브러리.

 

 

 

결국 생방송에서 방송사고를 내지만

그 일로 눈에 띄어

어그로 끄는 캐릭터로 방송출연을 하게 됩니다.

 

 

 

방송용 화보촬영을 하는 날.

대신관으로 만인의 앞에 서고 사랑을 받던 가락이 있어

촬영은 의외로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아이돌과 신관.

굉장히 다른 일인듯 또 닮은 구석도 있어요.

 

 

 

 

 

 

렘브러리(연우)는 대신관인 본래의 자질을 발휘해

오히려 이미지도 바뀌고 팬도 늘어나게 됩니다.

덕분에 그룹활동에도 도움이 되구요.

와일드 애니멀은 아이돌 그룹답게 세계관이 있는데요

각자 어울리는 동물을 담당하고 있어요.

 

 

 

혼자만 환상 동물이라 뻘쭘한 가운데

위험한 소릴 해서 입막음 당하고..

 

 

졸지에 나무늘보가 되는 렘브러리(연우).

 

 

 

 

어느새 팬들도 나무늘보로 인식합니다.

이미지가 극단적 🤣

렘브러리는 아이돌로서 최선을 다하는 한편

원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애쓰는데...

 

 

 

 

 

그 과정에서 본의아니게 고통을 당하는 인물.

톱스타 맹우신.🤣🤣🤣

BL 아님주의.

그런데 내가 읽은 소설 분량까지는 아직

맹우신도 사감재도 등장하지 않았어요.

언제까지 읽어야 나타나는 거냐!

 

 

 

이 인물이 새로 채용되는 로드매니저 사감재.

그러나 불쌍한 매니저 이종우로선

오히려 일이 줄기는 커녕 더 고난입니다.

사감재가 연우 버금가게 독특한 캐릭터라..😂

 

 

 

제일 고통받는 캐릭터는 역시 대표님과 매니저 이종우.

소설로는 이 두 사람의 귀여움이 느껴지지 않아 아쉬워요.

일 터질 때마다 안경알 깨지는,

만화라서 가능한 연출도 물론 소설에는 없구요.

소설은 진행이 만화보다 세세하고 더딘 관계로

독서가 진행이 안 되는 가운데;;;

만화는 벌써 연우의 형을 만나는 데까지 진행되었어요.

 

 

 

렘브러리가 섬기는 신과 연우 가족의 관계가 궁금해집니다.

다음 회차를 기다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