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7

(공략X)


아이돌 덕질하는 연애 게임인

<소녀의 1급 비밀 - 덕후 중의 덕후>에 이어

유한이 등장한대서 <청학동 청년들>을 시작해봤다.


<소녀의 1급 비밀>에서 주인공이 파고 있는 아이돌은

<판도라>라는 그룹이고

멤버 중 '유한과 레오' 유닛이 공개된 상황.

하지만 게임에 유한은 등장하지 않는다.




버스 정류장과 음반매장에 보이는유닛앨범 광고.



주인공은 피씨방에 가서 티켓팅을 하고

판도라의 팬미팅에 간다.

그리고 줄서서 굿즈 나눔을 받기도 하고

최애인 레오로부터 이벤트도 받는다.

유한이 최애인 팬아트로 유명한 친구는

늘 팬미팅에 함께하지 못한다.

유한은 말로만 존재하고 이 게임 안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덕질본능을 리얼하게 묘사해서 흥미있던 게임에 이어...



유한이 궁금해서 시작해본 <청학동 청년들>.


유한이 청학동 출신이기라도 한 건가 생각했더니

그것이 아니라

청학동을 배경으로 하는 리얼리티 방송에 출연한 것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는 레오가 말로만 존재.

판도라 무대분장을 벗은 유한은

순수하고 귀여운 미소년이었다.

지금 판도라를 비롯 방송활동을 쉬고 있는데

그 이유는 과거 일진설 때문이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소문의 진상을 알게된다.



게임 주인공은 훈장님!

연예인이 아닌 진짜 청학동 주민이다;;;

현실의 리얼리티 방송처럼

PD의 육성도 있고 소감도 말하고..

방송에 출연하는 남성출연자들과

연애모드로 엮여야 한다는 건 둘째 치고

게임 컨셉 자체가 리얼리티 방송을 따 온 점이 재미있다.

그치만 내 취향엔 덕질하는 위의 게임이 더 깨알재미;;;




진짜 한 편의 리얼리티 방송을 보는듯한 구성.

ㅋㅋㅋ



훈장님 말투도 옛사람 같다.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얻을 타이밍엔

TV 광고 보는 것과 같은 설정.




이 게임의 포인트는

청학동의 분위기를 살려

엽전 아이템이다.



동네 개와 동네 주민들도 등장한다.

청학동 주민이라 사투리를 쓴다.

장에 가서 장보는 스토리도 등장하고

구수한 한국의 정취가 있는 게임이다.ㅎ



아이돌 덕질 [소녀의 1급 비밀 - 덕후 중의 덕후] DAY7 모바일연애게임-->